트래픽 폭증·글로벌 판매 대응 등 특화 물류 지원

이번 서비스는 인플루언서 잠재력에 주목해, 브랜드 론칭을 꿈꾸는 인플루언서에게 최적화된 물류 편의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한진은 인플루언서 커머스가 국내 유통 성장 동력이자 글로벌 K-브랜드의 출발점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여겨 자사 물류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망 브랜드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원스타는 창업 초기 인플루언서 물류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사업자등록번호와 SNS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고 별도 계약 절차 없이 회원 가입만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출고 일정을 등록하면 라이브 출고되는 물량을 처리하고, 출고 물량에 따라 단가가 조정되는 슬라이딩 요율제를 적용해 불규칙한 출고에 따른 배송비 부담을 완화했다.
또 한진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외 동시 출고가 가능한 통합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스타 풀필먼트 서비스로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
수도권 거점 풀필먼트를 통해 빠른 주문·배송을 지원하고, ‘뷰티박스’, ‘간식박스’ 등 브랜드 콘셉트에 맞춘 맞춤형 패키징 설계도 제공한다.
상품 보관부터 자동 출고·배송까지 포함한 1박스 단위의 합리적 요금 체계로, 인플루언서에게 최적화된 풀필먼트 환경을 구현했다.
한진은 ‘원스타 매칭’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제조 브랜드 간 협업 장도 마련한다. 인플루언서가 원스타에 가입하면, 제공한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제조업 기반 한진 화주들과 협업 기회를 연결한다.
한진 원클릭 플랫폼과 연계해 약 9만 고객사를 보유한 한진 네트워크를 통해, 제조사는 마케팅 협업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인플루언서는 생산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만날 수 있다. 이를 위해 주요 MCN(다중채널네트워크)과 제휴도 추진 중이다.
한진 관계자는 “인플루언서는 그 자체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주체로 부상했다”며, “K-인플루언서 성장이 곧 K-브랜드와 국내 제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과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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