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한국회계정보학회 '투명경영대상' 수상

정혜영 기자

2025-11-03 15:37:44

투명한 재무보고 시스템·윤리 경영 높게 평가

대리 수상한 김선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재무회계실 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대리 수상한 김선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재무회계실 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한국회계정보학회(회장 조광희)가 선정하는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투명경영대상은 한국회계정보학회가 회계 투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윤리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윤리경영 △재무건전성 △기업의 투명경영 정책 △이해관계자 경영 △규제준수 △위험관리 활동 투명공시 등 기업의 6가지 부문을 평가한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그룹CEO는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 시스템, 재무보고 체계를 구축하고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22년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도입 이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회계 업무를 표준화·자동화하고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상장사 수준으로 고도화해 재무보고의 투명성과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강화했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그룹 CEO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