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한식 HMR ‘양반’ 브랜드 캠페인 전개

이태영 기자

2025-11-03 10:01:50

양반 정체성 강조…TV CF 공개

동원F&B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 동원F&B
동원F&B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 동원F&B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동원F&B가 한식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 ‘양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동원F&B는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CF는 ‘요즘 양반, 요즘 한식’이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에 끼니는 제대로 챙기는 ‘요즘 양반’이 등장해 40년 동안 한식 고유 맛을 지켜온 ‘양반’의 김, 밥, 국 등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식 본질을 지켜온 양반 정체성을 강조한 ‘양반 브랜드 편’과 오직 쌀과 물로만 지은 ‘양반 100밥 편’ 두 편으로 구성됐다. 한옥, 기와 등 한국적인 요소와 드론과 같은 현대적 요소를 결합했다.

동원F&B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요즘 양반 한입 Play’를 진행한다.

양반 제품 구매 인증부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퀴즈 풀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동원F&B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은 '한식 맛 오리지널'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를 비롯한 맛과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으로 ‘양반김’과 ‘양반죽’ 100% 쌀과 물로 만든 ‘양반 100밥’, 정통 가마솥 방식으로 끓인 ‘양반 국물요리’, 국내산 쌀로 만든 ’양반 떡볶이’ 등이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TV CF와 소셜미디어·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푸드를 사랑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