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담당자·플랫폼 교류 확대

3일 한진에 따르면 ‘원클릭 커넥트’는 올해부터 한진이 국내 셀러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해외 파트너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온·오프라인 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알리바바닷컴과 틱톡코리아가 함께한 첫 웨비나에 약 200개 국내 기업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웨비나는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둔 K-브랜드의 수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이슈로 떠오른 미국 관세정책 변화에 따른 글로벌 진출 전략 조정, 판매 국가 다변화 방안을 설명한다. 이어 11월 메가와리 등 대형 글로벌 쇼핑 이벤트 대응 전략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행사에 한진 글로벌 파트너들도 함께 참여한다. 틱톡코리아(TikTok)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 전략을 소개한다. 에어월렉스(Airwallex)는 최근 발표된 ‘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가이드’ 주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해외 결제 솔루션 전략을, 프레미아TNC는 해외 법인 설립 및 세무 관리 등 해외 비즈니스 필수 체크포인트를 공유한다.
한진 관계자는 “변화하는 글로벌 무역 환경에서 국내 셀러가 한진 파트너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글로벌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와 협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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