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활동 지속가능성 측면 조명…국문·영문 발행

이 보고서는 지난해 올리브영이 추진해 온 사업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기록으로, 국문·영문 두 가지 언어로 발행했다.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 △파트너 상생 경영 △옴니채널 전략 강화 등 3가지 주제에 대한 산업 심층 분석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을 수록하며,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사업 요소들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K-뷰티 글로벌 시장 선도'에서는 역직구몰 서비스인 '글로벌몰(OLIVE YOUNG GLOBAL)'을 통한 중소 브랜드 성장 사례와 방한 관광객들의 인기 쇼핑 성지인 매장에 대해 다룬다.
'파트너 상생 경영'에서는 올리브영이 운영 중인 브랜드 생애주기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동반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옴니채널 전략 강화'에서는 전국 매장망과 더불어 중소·인디 브랜드의 '성장 발판' 역할을 하는 온라인몰의 역할을 조명한다. 'ESG 매니지먼트(ESG Management)' 항목을 통해 ESG 분야에서 실천 중인 활동도 소개한다.
올리브영의 자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ative) 스탠다드 2021'을 준용해 제작했으며,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등도 반영했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K뷰티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사와의 공동 실천을 강조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배포하기도 했다.
'2025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는 올리브영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