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개월 정보량 27만1918건으로 직전 같은 기간 24만1027건 대비 3만891건 12.82%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갤럭시 XR 출시와 동시에 전국 7개 삼성스토어에서 갤럭시 XR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체험존의 예약 신청자 중 약 70%가 1030세대로 나타났다. AI 서비스에 관심이 높은 젊은 세대 참여도가 압도적으로 높다는 분석이다.
갤럭시 XR이 유튜브뿐만 아니라 넷플릭스·티빙·쿠팡플레이 등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다양한 앱을 제공해 자유롭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젊은 층의 호응을 끌어냈다.

직전 3개월(2025.04.26~2025.07.27) 총 24만1027건에 비해 3만891건 12.82%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7월 공개된 삼성 갤럭시 Z Fold7·Z Flip7과 최근 출시된 갤럭시 XR 헤드셋이 연이어 화제를 모으며 삼성전자 갤럭시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뚜렷이 상승했다"며 "갤럭시 XR 체험존 예약자의 상당수가 10~30대인 것은 AI 기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과 오프라인 체험문화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특성이 맞물린 결과"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