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전국 GS25에 '용사라면' 출시…온라인 관심도↑

정혜영 기자

2025-10-29 12:52:17

최대 스코빌 2만3000…'메이플 아지트’서도 주문 가능

ⓒ 넥슨
ⓒ 넥슨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9일 GS리테일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개발한 '용사라면'을 전국 GS25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용사라면은 최대 스코빌 지수 2만3000으로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컵라면이다. 소고기 육수와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 별첨스프를 제공하며 첨가량에 따라 게임 속 아이템 등급 명칭인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로 맵기 등급을 나눴다.

용사라면은 서울 강남역 인근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도 만날 수 있다. 계란, 치즈 등 취향에 따라 토핑을 첨가할 수 있는 '내 맘대로 토핑 용사라면'을 상시 판매하며, '스페셜 오픈' 기간에는 '메이플스토리' 인기 크리에이터 세글자가 족발 토핑을 아이디어로 제시한 '리본돼지 용사라면', 기존보다 2배 매운 '쌍레 완뚝 챌린지 용사라면'을 주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쌍레 완뚝 챌린지 용사라면 완식에 도전하는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용사라면'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2025년 9월 넥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월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넥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만9948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넥슨 포스팅 수는 2025년 8월 2만5693건에 비해 4255건, 16.56% 올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넥슨이 개발한 '퍼스트 디센던트'가 일본 현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2025년 9월 넥슨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