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신메뉴 ‘뿜치킹’ 판매량 40만 마리 돌파

이태영 기자

2025-10-29 09:03:22

평일 평균 1만 마리·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 기록

지난 9월 25일 BBQ가 출시한 신제품 ‘뿜치킹’ 포스터 ⓒ BBQ
지난 9월 25일 BBQ가 출시한 신제품 ‘뿜치킹’ 포스터 ⓒ BBQ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BBQ가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뿜치킹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량을 기록했다.

BBQ앱 주문 통계 데이터 분석 결과, 뿜치킹은 잘파세대(Zalpha,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α(알파) 세대')와 여성 고객층이 높게 나타났다.

BBQ는 인기에 힘입어 11월 중에 '뿜치킹 시즈닝'(가루형 양념) 소포장 제품도 선보이고, 감자튀김 등 시즈닝을 이용한 사이드 메뉴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가 조합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이 더해져 치즈 풍미가 구현됐다.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 당선작이다.
BBQ 관계자는 “BBQ가 뿜치킹을 통해 시즈닝 치킨 시장에서도 자리매김했다”며,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