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평균 1만 마리·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 기록

뿜치킹은 출시 이후 평일 평균 1만 마리, 주말 평균 2만 마리 판매량을 기록했다.
BBQ앱 주문 통계 데이터 분석 결과, 뿜치킹은 잘파세대(Zalpha,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α(알파) 세대')와 여성 고객층이 높게 나타났다.
BBQ는 인기에 힘입어 11월 중에 '뿜치킹 시즈닝'(가루형 양념) 소포장 제품도 선보이고, 감자튀김 등 시즈닝을 이용한 사이드 메뉴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뿜치킹은 고다, 체다, 블루, 파마산 치즈가 조합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이 더해져 치즈 풍미가 구현됐다.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 당선작이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