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정보량 12만8048건으로 2분기 12만8022건 대비 26건 0.02% 늘어

LG전자는 자사의 상업용 대용량 세탁기, 건조기, 세탁건조기 콤보 3종을 지난달 서울 잠원동 크린토피아 메이플자이점에 설치했다. 해당 제품은 미국 '클린쇼', 독일 '텍스케어' 등 세계적인 박람회에서 선공개된 제품으로, 이달부터 국내 B2B 시장 판매를 본격화한다.
LG전자 상업용 세탁기 신제품은 △빨랫감 속까지 물을 분사해 주는 트윈 스프레이 기능 △빨랫감 무게에 따라 물·전기 사용량과 코스 시간을 최적화하는 자동 무게 감지 기능 △1100rpm의 높은 탈수 성능을 구현하는 볼 밸런싱 시스템 △유지·보수 시간을 단축하는 전면 서비스 구조가 특징이다.
LG 상업용 건조기는 건조 용량이 최대 25kg으로, 전 세계 상업용 히트펌프 건조기 중 가장 큰 용량을 자랑하며, 상업용 세탁건조기 콤보는 빨래방 이용 고객이 세탁물을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옮기는 번거로움을 줄여줄 수 있다.
곽도영 LG전자 HS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LG 상업용 세탁·건조기 라인은 북미, 유럽 등 B2B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신제품으로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2025.07.01~2025.09.30) LG전자 세탁기 포스팅 수는 총 12만8048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2분기(2024.04.01~2024.06.30) 총 12만8022건에 비해 26건 0.02%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LG전자 세탁기의 3분기 포스팅 수가 직전 분기에 비해 상승한 것은 9월 혼수 시즌과 맞물려 신혼 가전 관련 콘텐츠가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며 "LG전자 세탁기의 B2B 시장 판매가 확대되면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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