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31일 ‘에이스데이’ 기념 커피차 이벤트 진행…고객 관심도 상승

이태영 기자

2025-10-28 13:02:40

2분기 정보량 9465건으로 지난 1분기 8147건 대비 1318건 16.18% 늘어

10월 23일 서울 동국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에이스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해태제과
10월 23일 서울 동국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에이스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해태제과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해태제과가 오는 31일 ‘에이스데이’를 기념해 고객에게 사랑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

28일 해태제과에 따르면 에이스는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고 에이스데이를 알리기 위해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 서울 소재 대학에서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학교 10곳에서 총 3000개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 표현하는 것을 젊은 세대가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을 대학생으로 선정했다.

에이스 커피차 투어는 경북대(대구, 10/13)를 시작으로 국립한밭대(대전, 10/14), 성균관대(10/15) 등에서 진행됐고 연세대(10/29, 예정)에서 마무리된다.
함께 제공된 커피는 이탈리아 브랜드 일리커피로 산미가 적어 에이스와 어우러진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에이스는 사람과 사람을 잇는 사랑의 매개체"라며 “에이스데이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2분기 해태제과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분기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해태제과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465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2분기 해태제과 관심도는 직전 분기인 지난 1분기 8147건에 비해 1318건, 16.18% 상승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2분기 해태제과 관심도가 상승한 것은 2분기가 여름이 포함됐고 해태제과가 브라보콘, 바밤바 등 아이스크림·빙과류 부문을 보유하고 있어 날씨가 더워질수록 이와 관련된 제품 홍보나 검색이 늘어나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