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킨드릴과 B2B AX 시장 공동 진출 위해 맞손

정혜영 기자

2025-10-28 10:21:12

KT·킨드릴, 금융·공공 규제 산업 AX 시장 공동 공략
내부 시스템 현대화 및 보안 아키텍처 강화
신뢰할 수 있는 AX 서비스 구축 계획

KT(대표 김영섭)가 세계적인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킨드릴(Kyndryl)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AX(AI Transformation)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KT(대표 김영섭)가 세계적인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킨드릴(Kyndryl)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AX(AI Transformation)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KT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세계적인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킨드릴(Kyndryl)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AX(AI Transformation)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B2B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AX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통신 분야 전문성과 글로벌 사업 수행 역량을 결합해 국내 AI·클라우드·보안 분야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한다.

킨드릴은 지난 2021년 IBM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에서 분사한 세계 최대 IT 인프라 서비스 제공 업체다. 복잡한 IT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며 이를 운영 및 현대화해 기업이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60여개국 이상, 수천여 고객에게 자문, 구현, 관리 서비스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규제 산업 AX 진출 및 보안 아키텍처 연구 협력 △ KT 임직원 AX 역량 강화 및 KT IT 시스템 현대화 추진 등이다. KT와 킨드릴은 향후 공고되는 국내 금융·공공 등 규제 산업 분야 AX 사업에 필요에 따라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AI·클라우드·네트워크 기반 보안 아키텍처를 공동 연구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IT 환경을 마련하며, KT의 보안 거버넌스도 동시에 강화할 예정이다.

킨드릴의 글로벌 전문 인력과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을 활용해 KT 임직원의 AX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교육도 시행한다.
이를 통해 KT는 고객들에게 더 개선된 AX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향후 킨드릴의 풍부한 글로벌 AX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ERP 등 KT 핵심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원활하게 현대화할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정우진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은 "킨드릴과의 협력을 통해 AI·클라우드·보안 역량과 글로벌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