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4세대 X3에 OE 타이어 3종 공급

성상영 기자

2025-09-08 09:29:32

고성능·올시즌·겨울용 타이어 공급

벤투스 에보 SUV, 다이나프로 HPX,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벤투스 에보 SUV, 다이나프로 HPX,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BMW 중형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 'X3' 4세대 모델에 신차용(OE)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고 8일 전했다.

BMW 'X3'는 2003년 1세대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35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4세대 X3는 최신 운영 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9'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적용으로 더욱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BMW와 기술 협업을 통해 X3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해당 차량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와 고급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겨울용 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장착된다.

벤투스 에보 SUV는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빗길 주행 안정성, 마른 노면 제동력, 고속 주행 성능, 마일리지 등 전반적인 성능을 높인 타이어다. 다이나프로 HPX는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에 초점을 맞춘 SUV 전용 올 시즌 타이어로 M+S(진흙+눈길) 인증을 획득해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눈길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2024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진행한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OE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최상위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BMW 산하 소형차 브랜드 '미니'를 시작으로 다수 차종에 OE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2022년부터는 BMW i4와 플래그십 전기 SUV iX 등 전기차에 OE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