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 전면 개편…"고객 편의성 강화"

임이랑 기자

2025-09-08 08:13:05

KB국민은행, 더 쉽고 편리해진 모바일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 더 쉽고 편리해진 모바일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KB스타뱅킹 '퇴직연금 메인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카드형 UI 도입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 단순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언어 개선 등이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은 퇴직연금 관련 정보를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메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새롭게 구성된 메인 화면 '오늘의 연금 소식'은 카드형 UI를 적용해 고객이 가입한 퇴직연금 현황과 수익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화된 메시지와 알림 서비스를 통해 계좌별 입금한도, 보유상품 점검항목 등 퇴직연금 관리에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형IRP 신규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기존 총 10개의 화면으로 구성된 '개인형IRP 알아보기' 과정을 1개로 줄이고, 디폴트옵션 전체상품 확인 및 상품 선택 단계도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했다.

특히, 지난 8월 오픈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적인 투자 지식이 없어도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일임사의 일임운용으로 개인형 IRP 계좌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메뉴와 카테고리를 쉬운 용어로 바꾸고,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거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을 믿고 퇴직연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노후를 준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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