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일환, 신진작가 후원 및 창의적 인재 발굴 위한 공모전 개최

이번 공모전은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총 상금 1,8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접수는 9월 3일부터 10월 19일까지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가능하다. 지난해 진행된 공모전에는 667건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높은 경쟁률과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올해 역시 신진 디자이너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감각을 선보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Young Premium카드 / 지역화폐카드 / 시니어카드 중 자유롭게 선택해 디자인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심사는 △참신성 △트렌디함 △활용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1등(1명) 500만원 △2등(2명) 각 200만원 △3등(4명) 각 100만원 △4등(10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 정신을 가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ESG 경영을 통해 5조 5천억 원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금융권 ESG 경영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바 있으며 하나카드 역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룹의 ESG 비전을 실천하고, 금융을 통한 사회적 기여 활동을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