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좌진 대표, 침해 사고 피해 전액 보상 약속

조 대표는 4일 "최근 발생한 저희 회사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 여러분들께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8월 26일 온라인 결제 서버에서 외부 해커의 침해 흔적이 발견됐으며, 즉시 전 시스템에 대한 정밀 점검과 예방작업들을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현재까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또한 "현재 고객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이번 사고로 인한 고객 불안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고,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피해 예방을 위해 전사적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외 모든 의심 거래에 대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 관련 고객 여러분들의 문의에 대응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를 24시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만에 하나라도 있을 수 있을 피해를 적극적이고 사전적으로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외부 침입이 있었던 시기에 해당 서버를 통해 온라인 결제를 하셨던 고객분들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카드를 재발급하는 조치를 즉각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당국,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밝혀지는 추가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전사적 차원에서 가장 최우선적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해 나갈 것이며, 추후 진행 상황에 대해서도 고객 여러분들께 진솔하게 알려 드리고, 필요한 안내를 적극적으로 해 나가겠습니다.
조 대표는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저희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전액을 보상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린다며, 고객 여러분의 신뢰를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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