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미디어 아트 전시로 관람객과 소통 강화

키아프는 2002년 처음 선보인 이래 한국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20년간 한국 미술시장과 해외 미술시장을 잇는 가교이자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왔다. 올해는 '공진(Resonance)'을 주제로 전세계 20여개국 175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KB금융은 한국 미술계 저변 확대와 발전에 힘을 더하고, 보다 폭넓은 고객에게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키아프의 리드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별의 순간(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모티프로 한 고품격 문화예술 콘텐츠와 다양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KB특별관(코엑스 1층 B홀)에서는 지난 4월 화랑미술제의 신진작가 특별전 'ZOOM-IN'에서 KB스타상을 수상한 이다연 작가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만날 수 있다. KB금융은 '별의 순간'을 테마로 익숙한 일상 속 특별한 순간들을 담아낸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KB금융은 키아프를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은 △누구나 편하게 신진작가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는 'KB 아트 스타디움' △예술 감수성을 더하는 클래식 공연 'Kiaf Classic'(선우예권, 아레테 콰르텟) △미래 예술 꿈나무를 위한 성장 프로그램 '아티스트 토크'와 '드로잉 클래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키즈 아트 클래스'와 '키즈 도슨트'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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