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복·라무라·야키토리 파노 등 대표 메뉴로 구성

이번 신상품 5종은 현대카드의 2023~2024년간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찾아낸 서울 시내 진짜 맛집 3곳의 대표 메뉴들로 구성됐다.
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소셜 미디어와 바이럴 마케팅의 범람으로 진짜 맛집을 검증하기 어려워진 점에 주목했다. 양사는 현대카드의 결제데이터를 활용하면 진짜 맛집을 발굴,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번에 선정된 식당은 남대문시장 상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67년 전통의 중국음식점 '홍복', 최근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한 성수동에서 MZ세대가 가장 많이 다녀간 일본 라멘집 '라무라', 현대카드 프리미엄 회원들의 사용액과 재방문율 모두 1위를 기록한 청담동 지역의 일본식 꼬치요리 전문점 '야키토리 파노' 등 3곳이다.
상품 개발에는 맛집 대표와 피코크 바이어, 이마트 '비밀연구소' 셰프가 함께 참여했다. 주요 제품은 홍복의 '유니짜장면' '유림기', 라무라의 '흑라멘'과 닭껍질교자' 그리고 야키토리 파노의 '타레소스' 5종이다.
한편, 현대카드와 이마트는 지난 2015년 대한민국 유통사 최초 PLCC이자 지금까지 160만장 넘게 발급된 '이마트 e카드'를 출시한 이후 꾸준히 협업하고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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