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야채·고구마튀김 출시…오뚜기 간편식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02 15:20:37

에어프라이어·오븐·프라이팬 간편 조리로 바삭함 구현

ⓒ 오뚜기
ⓒ 오뚜기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오뚜기가 집에서도 신제품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야채튀김'은 양파, 당근, 고구마, 부추, 옥수수 등 다섯 가지 채소를 활용했으며, 두 번 튀겨내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에도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고구마튀김'은 두툼하게 썰어낸 고구마를 바삭하게 튀겨낸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야채튀김'과 '고구마튀김'은 에어프라이어, 오븐, 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전문점 수준의 음식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간단한 조리와 바삭한 식감, 풍부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0일간 오뚜기 간편식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 대비 증가했다.

조사 방식은 '오뚜기' + '간편식'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0일간 오뚜기 간편식 관련 포스팅 수는 642건으로 직전 30일 410건 대비 232건, 56.59%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0일간 오뚜기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