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든 영상과 음악으로 탄생한 광고 선보여

이번 광고는 제작 전 과정에서 AI를 활용하고 여기에 실제 성우의 목소리와 라이브러리 음악을 더해 더욱 생생한 몰입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혁신적인 카드에는 혁신적인 방식의 광고가 어울린다”는 기획 의도 아래 카드 혜택 안내를 감각적인 영상미와 사운드로 풀어내며 기존의 틀을 깨는 광고 방식으로 초개인화 기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원더카드 2.0'은 초개인화 시대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일상 속 인기 카테고리 혜택을 전면 강화했다. 기존 원더카드의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초개인화 혜택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혜택을 2개를 추가했다.
우선, 트래블카드라는 시장을 연 트래블로그 카드의 외화 결제 서비스를 '원더카드2.0'에 담아 별도의 트래블로그 카드 신청 없이 해외 이용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한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통신업계에서 보편화된 가족결합 혜택을 원더카드2.0에 이식해 가족이 함께 쓰면 혜택이 더해지는 신개념 신용카드형 가족 결합 혜택,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원더카드 2.0은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고객의 초개인화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맞춤형 파트너가 되고자 기획했다"며 "이번 AI 광고 캠페인은 그 철학을 담은 새로운 시작"이라고 말했다.

최근 3개월간 하나카드 관련 포스팅 수는 5만5562건으로 직전 3개월 3만9479건 대비 1만6083건, 40.74%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간 하나카드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