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7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유저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9-01 10:25:24

신규 영웅 '기원의 라스' 등 2종 공개

에픽세븐, 7주년 기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특별 영웅 ‘기원의 라스’ 선보여.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7주년 기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특별 영웅 ‘기원의 라스’ 선보여. ⓒ 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7주년을 맞아 신규 영웅 2종과 각종 편의성 개선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규 영웅 '기원의 라스'는 에픽세븐이 7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특별한 캐릭터다.

에픽세븐 세계관의 주인공인 '라스'의 최초의 모습을 담은 영웅으로, 여신 '디체'의 분신이자 신에 가까운 존재로 설정됐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든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만으로 기원의 라스를 획득하고 최대 등급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기원의 라스 전용 콘텐츠도 오픈했다.

기원의 라스는 기본 지속 능력으로 약화 효과 및 일부 해로운 효과에 면역을 가지고 있으며, 사망 시 1회에 한해 100%의 생명력으로 부활할 수 있다. 또한, 적의 최대 생명력을 대폭 감소시키는 '붕괴'를 발생시킬 수 있는 등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또다른 영웅 '천칭의 주인'도 업데이트 했다. 5성 등급의 빛속성 정령사인 천칭의 주인은 게임의 핵심 주인공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버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편의성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의 참여에 비례해 점점 커지는 보상을 제공하는 '레인가르 특대 케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0일간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0일간 에픽세븐 관련 포스팅 수는 5만232건으로 직전 30일 4만3203건 대비 7029건, 16.27%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0일간 에픽세븐에 대한 유저 및 고객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