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전개…베러투게더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8-29 09:41:56

173개 팀, 임직원 1000여 명 동참...일상 속 소통·협업 문화 확산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 공식 포스터. ⓒ 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 공식 포스터. ⓒ 한국앤컴퍼니그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를 본격 실행하며,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여하는 팀워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베러투게더'는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실행(Action)'을 중심으로 지난 7월 론칭한 전사 변화관리 캠페인이다. 수평적 소통·협업·상호 신뢰를 핵심 가치로 삼아,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 형성에 중점을 둔다.

첫 활동인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는 이달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약 3주간 모바일 앱 '런데이'를 통해 진행되는 팀 단위 걷기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동시에 팀 내 유대감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총 173개 팀이 참여해 전사 공동 목표인 누적 1000만보 걷기와 계단 누적 3만 미터 오르기에 도전하고 있다.

그룹은 참가자 전원에게 '베러투게더' 로고가 적용된 스포츠 백팩과 보틀 등으로 구성한 웰컴 키트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공동 목표 달성에 기여한 팀에 기념 액자를 수여하고, 이 중 우수 팀은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실·팀별 교류를 확대하는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베러투게더'의 실행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0일간 한국앤컴퍼니그룹 Better Together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조사 방식은 '베러투게더, Better Together'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0일간 베러투게더 관련 포스팅 수는 695건으로 직전 30일 617건 대비 78건, 12.64%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0일간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