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7월 정보량 21만8833건으로 6월 18만3851건 대비 3만4982건 증가

이번 행사에서 SKT는 △AI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 전시 △청년-사회적기업 연계 프로그램 △ESG KOREA 스타트업 콘서트 등 3개 섹션을 통해 대한민국 AI 대표기업으로서 AI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그간 꾸준히 고민해온 사회적 책임 실천과 미래세대와의 동행 의지를 바탕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 회복 활동을 구체화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진정성 있는 기업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따뜻한 AI·함께하는 AI, DO THE GOOD AI'를 주제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AI 기술과 활동 사례를 전시한다. 특히 기술 설명에 그치지 않고, 관람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해 고객 눈높이에 맞췄다.
전시 콘텐츠는 △ 1인 가구 안부 확인 서비스인 'AI Call' △ Vision AI를 활용하여 발달장애인 돌봄을 지원하는 'CareVia' △AI 기술로 재활용을 돕는 'GOOD AI_REcycle' △장애, 도서산간 청소년 대상 AI 코딩교육 '행복 AI 코딩스쿨' 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FLY AI' 등으로 구성된다

올 7월 SKT 관련 포스팅 수는 21만8833건으로 직전 6월 18만3851건 대비 3만4982건, 19.03%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올 7월 SKT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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