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 누적 방문객수 200만명 돌파

최효경 기자

2025-08-22 09:08:18

더북한강R점, 반려동물 전용 펫 스카프 증정 이벤트도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퍼푸치노를 즐기는 반려견과 고객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퍼푸치노를 즐기는 반려견과 고객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전국에 단 두 곳뿐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의 펫 프렌들리 매장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이 매장 오픈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1일부터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화 음료인 '퍼푸치노'를 새롭게 선보였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음료로, 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올 상반기 '반려동물 사료 즉석조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실증 특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 음용이 가능한 펫 밀크를 곱게 거품으로 제조하여 제공되는 100㎖ 용량의 음료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퍼푸치노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편의 시설도 강화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 인근에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는 수변녹지 산책로인 '수풀로'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한 약 17,953㎡(5430평) 규모의 공간이며, 커피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한 데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북한강R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펫 스카프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더북한강R점에서는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대표 최미금)'과 '2025 놀다가시개!' 펫 캠페인도 전개한다.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은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매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