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브랜드 메시지 담은 영화 개봉…롯데시네마 단독

최효경 기자

2025-08-20 09:20:00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세계관에 B급 감성 더해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 포스터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 포스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웰푸드는 B급 감성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식사이론'은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필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날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 예정인 이번 작품은 투명인간처럼 존재감 없이 살아가던 직장인 '경수'가 우연히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산후조리원' 등에서 독창적인 병맛 코미디 감각을 선보여온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영화 '파묘', '신과함께', '댓글부대'에 참여한 제작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식사이론'은 먹는 행위 자체가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새로운 체험형 상영 방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롯데웰푸드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제품과 콜라보한 신메뉴 3종 △숯불치킨 갈비맛 팝콘 △숯불갈비양념 치킨 △동파육 청경채 군만두 등이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에서 단독 출시된다.
한편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향후에도 롯데웰푸드는 고물가 흐름 속 증가한 집밥에 대한 수요와 시성비(시간 대비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식사이론 브랜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제작해 극장에 개봉하는 것만으로도 그동안 식품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이례적인 마케팅 사례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