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메뉴는 100% 국산 순천매실을 넣어 상큼하고 청량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서 전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10일 공식 X(엑스) 계정에 “어느 집에나 베란다에 있는 그거… 8월 11일 개봉박두”라는 문구와 함께 ‘#순천매실’ 해시태그를 게시해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순천매실이 맥도날드 한정판 음료로 출시되면서 순천매실의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맛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대한민국 매실 대표 주산지 중 한 곳으로, 순천매실의 신선도와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순천매실 생산량은 3,000여 톤이다. 시는 매실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과 판로 확대를 통해 소비 저변을 넓혀 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