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본투윈 협업 굿즈 7종 출시…테라 고객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14 11:01:39

오는 19일부터 크림서 판매, 대형마트·오프라인 행사도 진행

테라X본투윈 협업 상품 7종. ⓒ 하이트진로
테라X본투윈 협업 상품 7종. ⓒ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본투윈(BORNTOWIN)'과 협업해, 맥주 '테라'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협업 제품과 굿즈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러닝을 즐기는 소비층을 대상으로, △티셔츠 △모자 △ 파우치 등 패션 아이템 4종과 △변온잔 △케틀벨 모양 오프너 등 라이프스타일 굿즈 3종을 포함해 총 7종을 선보인다.

굿즈는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테라 굿즈 세트'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본투윈 자사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21일부터 10일간 수원 스타필드 본투윈 매장에 협업 기념 공간을 마련해 굿즈 전시와 다양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 테라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하이트진로' + '테라'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 테라 관련 포스팅 수는 7659건으로 직전 3개월 5425건 대비 2234건, 41.18%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간 하이트진로 테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