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를 통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전화는 일상 속 고민부터 극단적인 위기상황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창구로, 지난해 1만5000건, 올해 상반기 7000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정신건강 포털 '마음뽀짝+'를 통해 우울 및 스트레스 자기관리, 온라인 심리지원, 정서지원 키트,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의 온라인 플랫폼 '마들랜'(마음을 들어주는 랜선친구)에서는 자가진단, 심리상담, 전문가 상담예약, 정신건강 정보 등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광주시는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굴과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캠페인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배강숙 건강위생과장은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예방은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위기 대응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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