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유튜브 채널 수익 1000만원 환우에 전달…사회공헌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06-18 13:03:39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 수익 전액 기부

지난 30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내귀에닥터 기부식’에서 한미약품 직원 및 환우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보람 파트장(디지털마케팅팀), 박명희 전무(국내사업본부), 환우가족, 김현정 상무(디지털마케팅팀),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 정민우 그룹장(디지털마케팅팀). ⓒ 한미약품
지난 30일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내귀에닥터 기부식’에서 한미약품 직원 및 환우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보람 파트장(디지털마케팅팀), 박명희 전무(국내사업본부), 환우가족, 김현정 상무(디지털마케팅팀),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 정민우 그룹장(디지털마케팅팀). ⓒ 한미약품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지난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한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했다.
한미약품은 건강 콘텐츠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환자들에게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소통을 확대하고 치료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로 채널을 운영 중이다.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는 "환자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콘텐츠가 누적된 수익으로 다시 환자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내귀에닥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달간 한미약품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6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24건 대비 242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한미약품' + '사회공헌, 환우, 기부'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한미약품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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