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및 대한민국ESG경영대상’은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 주최로 열리며,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렸으며, 브랜드 가치와 ESG 성과가 뛰어난 기업과 개인에게 수상이 이뤄졌다.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및 대한민국ESG 경영대상’ 은 우수한 브랜드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 성과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며 매년 △새로운 고객 가치로 무장한 브랜드 △고객 입장에서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가는 특별한 철학을 가진 기업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청년 브랜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한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주)정윤에이엠의 정찬규 대표는 평소 투철한 봉사정신과 적극적인 사회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윤에이엠은 2017년 설립 이후 부동산 자산관리, 시설 운영, 경비 및 청소 서비스 등 건물종합관리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최근에는 ESG 개념을 적용한 관리 서비스와 호텔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정찬규 대표는 "이 상은 단지 저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정윤에이엠 모든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쿠팡과 롯데면세점이 유통 대기업군 최우수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으며, 다양한 부문에서 국회 및 유관기관 표창이 함께 수여됐다.
한편 공익법인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중소·벤처기업의 브랜드 육성을 지원하며, 관련 시상식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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