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어솔루션, ‘2025 부산 벡스코 공동주택 산업 박람회’ 참가

- 포어솔루션·포어공법·포어스토어 3대 브랜드 통해 공동주택 유지보수 통합 해법 제시

이병학 기자

2025-04-14 10:33:11

포어솔루션, ‘2025 부산 벡스코 공동주택 산업 박람회’ 참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건축물 유지보수 전문 브랜드 포어솔루션(POUR Solution)이 오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5 공동주택 관리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넷폼 R&D가 전개하는 세 가지 브랜드, 포어솔루션·포어공법·포어스토어가 함께 참여해, 하자 진단부터 시공, 자재 선택까지 연결된 통합 유지보수 해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시회와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시설 유지보수, 경비·보안, 청소·방역, 위수탁관리, 자문 서비스 등 공동주택 관리산업 전반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행사다. 입주민과 입주자대표, 주택관리사 등 실무 관계자들의 참여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어솔루션, 하자 진단부터 공사 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유지보수 시스템 POUR솔루션(POUR솔루션)은 하자 진단부터 설계 제안, 공사 관리까지 건축물 유지보수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시스템이다.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구조적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감리와 행정 절차까지 실질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관리주체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실무적 어려움을 해소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정보 공개와 실시간 소통 기능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며, 유지보수 품질과 완성도를 극대화하는 종합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포어공법(POUR공법)은 건축물의 다양한 하자 유형과 구조 조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 가능한 방수·보강 전문 공법 브랜드로, 50여 건 이상의 특허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공 효율성과 내구성을 모두 확보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실제 시공 사례, 제품 체험을 통해 포어공법의 핵심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포어스토어(POUR스토어)는 셀프 시공을 위한 플랫폼으로, 하자 유형별 공법 기준에 따라 시공에 필요한 자재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제공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시공하면서도 정확한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포어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공동주택 노후화와 유지관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진단부터 자재, 시공까지 이어지는 하나의 통합 시스템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입주민과 관리주체, 현장 실무자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 해법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POUR솔루션은 단순한 문제 해결에 그치지 않는다. 누구나 ‘제대로 된 공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확실한 해답을 제시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