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UCL 풋볼 캠페인 이벤트는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축구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4월 10일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홍대 T12 바에서 진행되었다. 이 이벤트는 영업 종료 후 바를 무인 바(bar)로 운영하여 축구 팬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참여자들은 하이네켄 생맥주를 자유롭게 따라 마시고, 챔스 8강전 경기를 관람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하이네켄의 무인 트러스트 바는 소비자들이 스스로 올바르게 행동하는 한국인의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팬들이 직접 맥주를 따르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셀프 서빙 무인 바’ 형태로 운영되었다. 이는 하이네켄이 한국 시장에 맞춰 기획한 요소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는 약 3만 명이 참여하여, 찐팬 퀴즈 만점자 기준으로 600: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하이네켄은 무인 바에 최적화된 셀프 결제 디바이스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결승전 및 준결승전 티켓도 준비되어 있었다.
이벤트 시작 전 승부 예측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경기가 끝난 후에는 뮌헨 챔스 결승전 직관 패키지 당첨자 추첨이 이루어졌다. 결승전 직관 기회를 얻지 못한 참가자들도 준결승전 직관 기회를 위한 축구 스피드 퀴즈에 참여하여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네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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