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9,567개를 조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와 비교하면 30.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4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최태원, 박현주, 함영주, 김승연, 신동빈, 구광모, 이해진, 서경배, 이중근, 조현준, 서정진, 조원태, 정몽규, 신창재, 이명희, 김남정, 방준혁, 박정원, 박찬구, 정지선, 양종희, 구자열, 강호동, 이재현, 황병우, 김영섭, 빈대인, 허태수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0만4,144 소통지수 43만4,807 커뮤니티지수 86만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만9,81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만5,984와 비교해보면 121.9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와 비교하면 30.9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4.49% 상승, 브랜드소통 25.52% 상승, 브랜드확산 41.41%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