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희망보트(가수겸제작자 강인한 회장)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인스턴트 라면의 다양한 맛과 멋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라면 조리기를 이용하여 방문객이 직접 자신만의 라면을 선택하고 요리하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입장권 소지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총 상금 2억원 규모 ‘라면왕 콘테스트’ △총 상금 1천만원 규모 ‘AI 가요제’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라면 파이터’ △‘브랜드 네임 공모전’ △행사기간동안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10개 라면 브랜드를 선정하는 ‘라면 시상식(Ramen Award)’ 등이 진행된다.
특히 라면 시상식에서 대상에 선정된 브랜드는 상금과 트로피를 받고, 2억원 상당 규모의 제품을 소외계층에 기부하게 된다.
이번 라면 축제는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클린 화장실 △클린 식수대 △클린 요금(바가지 없는) 3대 클린 약속을 선언하는 ‘클린 페스티벌’을 지향한다. 세계라면축제 티켓 요금은 화장실 및 오물처리 등의 환경 부담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세계라면축제 2025는 특색 있는 부산 지역 먹거리 축제로서 라면이라는 익숙한 소재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이나 참가 신청 문의, 티켓 구매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부산광역시 중구 주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지참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