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우연, 2024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 수상

결정사의 불합리한 시스템 개선.. 높은 소비자 만족도 기반으로 급격한 성장

이병학 기자

2025-01-14 10:09:40

결혼정보회사 우연, 2024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 수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결혼정보회사 우리의 인연(우연)이 국민일보에서 주최한 ‘2024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에서 국내 결혼정보회사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신생 결혼정보회사인 우연은 강바다 대표가 결혼정보회사 회원으로 활동하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결혼정보회사의 불합리한 시스템을 개선, 거짓 정보 없이 결혼 성공률이 가장 높은 회사를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된 바 있다.

금번 수상 역시 불합리한 시스템 개선을 통한 소비자의 관심과 만족도가 브랜드에 대한 신뢰 및 가파른 성장으로 이어진 성과라는 것이 브랜드 측의 분석이다. 실제로 우연은 설립 취지와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2024년에만 세 번째 사무실 확장을 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우연은 상담 매니저와 매칭 매니저가 분리되어 관리가 이루어지던 기존 결정사의 시스템을 과감하게 탈피, 최신 연애나 결혼 트렌드에 밝은 평균 연령 30대의 젊은 담당 매니저가 상담부터 매칭까지의 과정을 모두 수행한다.

매니저가 직접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고 매칭까지 진행하는 만큼, 조건뿐만 아니라 회원 성향에 맞는 최적의 상대를 추천하는 서비스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단순 가입을 위한 상담보다는 내담자의 성향 파악을 통한 매칭이 실시되며, 성혼사례비의 50%를 매니저에게 지급하여 성혼을 위한 업무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매니저의 관리 회원 수는 타사 대비 50% 수준으로 책정, 회원 관리와 매칭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과도한 프로필 보정 사진으로 실물과 다른 사진을 등재하거나 본인 키보다 높은 키로 등록하는 등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우연, 2024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 수상
현재 지방 회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여 지방 지사 설립 전까지 지방 회원에 한정하여 후불제 멤버십을 운영, 충분한 만남의 기회와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마련하고 있기도 하다.

결정사 선택의 중요한 요소인 신뢰도 측면에서도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연은 법무법인과의 계약으로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비유동자산(부동산)과 부채까지 공개하는 등 깐깐한 자산과 부채 인증 절차를 두고 있다. 자산 정보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신뢰도 있는 정보의 제공으로 믿을 수 있는 결혼정보업체로 발돋움한 것이다. 이 밖에도 공정거래위원회의 규정에 의거한 환불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을 책정하고, 매월 1회 오프라인 파티 주최로 프로필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다양한 회원들의 매력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 중이다.

강바다 대표는 “결혼에 있어 가장 믿을 수 있고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한 정성과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결혼정보회사의 본질을 지키며 앞으로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나아가는 우연, 우리의 인연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연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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