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07,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94,379개와 비교하면 11.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4년 11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MG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SM신용정보, KB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새한신용정보, F&U신용정보, IBK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BNK신용정보, KS신용정보, JM신용정보, 아이엠신용정보, OK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688 미디어지수 283,386 소통지수 440,416 커뮤니티지수 334,013 사회공헌지수 58,4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3,9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12,267과 비교해보면 3.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094,379개와 비교하면 11.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9% 하락, 브랜드이슈 4.13% 하락, 브랜드소통 19.49% 하락, 브랜드확산 14.43% 하락, 브랜드공헌 3.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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