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창업을 준비 중인 직업교육 수료생과 성공한 창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높일 수 있었던 자리였다.
행사에는 40여 명의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과 지원을 주고받았다. 특히, ㈜허니케이컴퍼니 김은정 대표의 ‘단골 만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은 실질적인 마캐팅 전략으로 많은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준비한 ‘도전골든벨’은 창업 관련 지식 퀴즈와 재미를 더해 참여자들의 호응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네트워킹 시간에는 핑거푸드가 제공되어, 참가자들은 더욱 편안하게 의견을 나누며 다양한 사례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정보를 교환했다.
참가자 중 한 명은 “맞춤형 특강과 창업에 필요한 지식을 재미있게 배우고 뜻하지 않게 선물까지 받아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창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새로운 동료들을 만나며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좋은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아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의 첫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성공한 창업자들의 멘토링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동기와 자신감을 불어넣어, 이들이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루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창업자들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센터 차원에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창업자 간 활발한 교류를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며,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