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김수아 기자

2024-09-09 09:05:08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0만6,51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840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멀티캠퍼스,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4만4,625 미디어지수 8만646 소통지수 16만2,593 커뮤니티지수 5만989 시장지수 180만1,146 사회공헌지수 21만6,9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만6,9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4만3,713과 비교해보면 7.3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0,840개와 비교하면 8.0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6% 하락, 브랜드이슈 15.57% 하락, 브랜드소통 27.23% 하락, 브랜드확산 30.64% 하락, 브랜드시장 3.47% 하락, 브랜드공헌 8.8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