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

박정배 기자

2024-08-05 17:40:02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호수공원이 산림청의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됐다.

경기도 고양시의 대표적 명소인 일산호수공원은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이름을 올리며 자연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산림청은 전국 각지의 도시숲 중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고루 갖춘 50곳을 선정했으며, 그 중에서도 일산호수공원은 탁월한 경관과 시민들을 위한 여가 공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산호수공원은 1995년 완공된 후, 지역 주민뿐 아니라 전국에서 방문객이 찾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약 100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면적에 인공 호수, 산책로, 다양한 식물군이 어우러져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특히 호수 주변의 숲과 나무들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뿐 아니라, 도심 속 휴식처로서 시민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산림청은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선정을 기념해 일산호수공원 방문을 유도하고 도시숲 브랜드화 및 지역 명소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오는 8일부터 9월 8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배너를 찾아 인증샷, 도시숲 경관 및 이용 사진을 산림청 SNS 업로드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일산호수공원이‘아름다운 도시숲 50선'에 선정된 것은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일산호수공원이 지속 가능한 생태 공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일산호수공원은 고양시의 중요한 자연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재확인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뿐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