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라엘에스’ 완판…단지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31 11:00:00

사진=롯데건설 제공
사진=롯데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롯데건설은 SK에코플랜트와 함께 분양한 울산 남구 신정동 일원의 울산 ‘라엘에스’가 완판을 이뤘다고 31일 밝혔다.

‘라엘에스’는 견본주택 오픈 당시 7일 동안 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698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는 5,389명이 몰려 평균 7.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3년 만에 울산 최대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단지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실내 수영장, 실내 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독서실 등과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프라이빗 시네마 공간이 마련되고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있는 다이닝카페도 조성 예정이다.

단지 지상에는 티하우스와 커뮤니티 중앙광장,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 등 다양한 수경·휴게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라엘에스는 울산 남구에서 오랜만에 선보인 대단지에 울산대공원을 비롯한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커뮤니티 시설 등 차별화된 설계가 분양 흥행 요인으로 꼽혔다”라며 “향후 울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7.01~07.30) ‘라엘에스’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439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419건 대비 20건, 4.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한 달 전후로 울산 라엘에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울산 ‘라엘에스’ 완판…단지 관심도↑
같은 기간 ‘라엘에스’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43.05% 부정률 6.6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36.45%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6월 긍정률 46.78% 부정률 10.98% 순호감도 35.80% 대비 0.65%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라엘에스’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상승 추이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