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론첼 갤러리’에서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 주요 건설사∙설계사·시행사 관계자, 광고모델 전지현,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국내 건설사 및 시행사 등 주요 B2B고객 대상 영업 강화와 함께 최고급 아파트 등 주거공간, 호텔∙리조트 등 상공간의 하이엔드(최고급)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거점 마련 차원에서 ‘론첼 갤러리’를 새롭게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론첼 갤러리’는 전용면적 1,057㎡(320평) 3층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시스템창호∙중문∙주방가구∙포세린∙이스톤∙바닥재 등 B2B시장용 하이엔드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론첼 갤러리’를 건설사 및 시행사 관계자뿐만 아니라 재개발·재건축 조합 등의 자재 선택 과정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대표 전시장으로 육성해 B2B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최근 B2B시장에서 유럽형 하이엔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론첼 갤러리’가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사 방식은 ‘LX하우시스’ + ‘창호’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한 달 전후로 LX하우시스 창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82.46% 부정률 0.82% 순호감도 81.64% 대비 3.79%p 줄어든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LX하우시스 ‘창호’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소폭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스럽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스럽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