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도시락 3종 출시

최효경 기자

2024-06-09 11:38:53

사진=BGF리테일 제공
사진=BGF리테일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U가 합리적인 가격에 한 끼 식사를 해결할 대안으로 떠오른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에 도시락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크기, 중량, 품질을 극대화한 콘셉트의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 등 총 16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들은 출시 3개월 만에 750만 개 이상 팔렸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CU의 간편식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이끌고 있다. 실제로 해당 시리즈가 출시된 직후인 올해 3월 대비 지난달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은 10.1% 증가했지만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는 동기간 27.5%나 늘었다.

특히 해당 시리즈 중 가장 큰 매출 상승을 보인 카테고리는 도시락(30.8%)으로 김밥(28.6%)과 주먹밥(23.2%)을 웃돌았다.

CU는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에 도시락 3종을 추가로 출시해 편의점 간편식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간편식의 인기는 40대 이상 중장년층 고객이 견인하고 있다. CU가 올해 간편식의 연령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장년층의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5.5%p(28.9% → 34.4%) 상승한 반면, 2030은 동기간 4.8%p(66.1% → 61.3%)로 줄었다. 이는 외식 물가 부담이 가중되면서 중장년층의 편의점 간편식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해 4050 중장년층은 도시락(29.5%)을 가장 선호했고 주먹밥(29.3%), 김밥(23.5%), 샌드위치(16.3%)가 그 뒤를 이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노수민 MD는 “압도적 간편식은 더 크고 더 많은 토핑을 담아낸 콘셉트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편의점 대표 간편식으로 자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날로 커지는 편의점 간편식의 수요를 이끌기 위해 새롭고 알찬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