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티-소금광산, ‘스몰데이터 기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병학 기자

2024-04-26 09:58:51

<왼쪽으로부터 (주)위티 심지훈 대표, (주)소금광산 유창현 대표>
<왼쪽으로부터 (주)위티 심지훈 대표, (주)소금광산 유창현 대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스타트업 창업 정보 플랫폼 KNOWHOW(노하우) 제공 기업 ‘위티(Witi)’와 스몰데이터 기반 데이터 솔루션 SALTi(솔티)를 개발하는 ‘소금광산’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성과 데이터 기반의 기업 및 대표자 개인 맞춤형 서비스 필요성이 가속화됨에 따라, 위티와 소금광산이 보유한 정보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스타트업 정보 제공・지원 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기반 온라인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데 협력함으로써, 양사 간 서비스 및 기술 고도화와 함께 스타트업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기회로 스타트업 대표자 및 액셀러레이터 기관 등 스타트업 업계의 활성화와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 높은 온라인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티의 심지훈 대표는 “위티의 스타트업 관련 정보력과 인프라와 더불어 소금광산의 SALTi 솔루션 및 개발 기술력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꼭 필요하고 확장 사용이 가능한 스타트업 정보 제공 및 지원 플랫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첨단의 혁신적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획기적인 서비스로 고도화 하여,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플랫폼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의 선두 주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금광산의 유창현 대표는 “위티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관련 서비스의 디지털화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스타트업 대표자 및 액셀러레이터 기관에 대해 스몰데이터 분석 기반을 바탕으로 개인화 된 서비스와 함께 맞춤 형태의 추천 및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의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