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대구 범어 아이파크’ 30일 계약 돌입

강지용 기자

2024-04-22 15:40:00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공급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가 오는 30일 계약 절차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지난 11일 진행된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 8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256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됐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15.3대 1을 기록했으며 1순위 최고 청약 경쟁률은 32.9대 1을 기록했다.

최고 청약 경쟁률은 전용면적 84㎡A 타입에서 나왔다. 해당 타입의 경우 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63건이 접수됐다. 이를 통해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대구광역시에서 약 3년 만에 두 자릿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접수를 마쳤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의 청약 흥행의 배경으로는 초역세권, 명문 학군·학원가 등의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와 조경 등을 적용해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도보 2분 거리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하며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학군들이 소재한다. 수성구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는 전용 84㎡ A타입과 C타입, 전용 121㎡ 타입은 판상형 4Bay 구조로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유일한 타워형 구조인 전용 84㎡ B타입은 주방과 가까운 팬트리 구성으로 주방 수납을 고려했다. 발코니 확장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주방 및 수납공간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된다(84A·C 타입).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이날부터 24일까지 3일간 아파트 당첨자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계약은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 진행 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