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동으로 조성된다. 상품 구성은 아파트 전용면적 82·83㎡(구 34·35평형) 337가구와 신혼부부 등 소가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89㎡ 74실로 이뤄졌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차 이용 시 동대구로와 청수로를 통해 대구 지역 어디로든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의 경우. 경신고, 경북고, 대륜고, 정화여고, 대구과학고 등이 인근에 소재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황금초·중학교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대구 최대 학원가인 수성구 만촌~범어 학원가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생활 여건으로는 단지 건너편에는 홈플러스 대구 수성점이 있으며, 인근에 황금시장, 들안길 먹거리 타운 등이 위치한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단지인 만큼 특화설계는 물론, 마감재 및 다양한 빌트인 가전이 적용됐다.
주거형 오피스텔을 포함한 대다수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조망권을 고려했으며,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으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전 주택형은 현관 펜트리 또는 복도 펜트리를 제공하고, 전용면적 82㎡B 주택형과 전용면적 82㎡D 주택형은 대형 주방펜트리도 별도로 제공된다.
전용면적 89㎡로 구성된 오피스텔도 3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현관 또는 복도 펜트리를 제공한다.
단지는 전 가구 확장 발코니 평면(오피스텔 제외)을 선보여 가구 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오피스텔을 포함한 전 타입 시스템에어컨과 3연동 슬라이딩 중문, 반침장이 설치된다. 타입별로 안방 붙박이장 또는 드레스룸 내 시스템 가구서랍장도 설치해 수납을 강화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에서도 대표적인 부촌인 황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활인프라는 물론 명품 교육환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더해져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편리한 교통환경과 더불어 도심 속 에코라이프까지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