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라이더 초청토론회 ‘우아한 라이더 모임’ 개최

최효경 기자

2024-04-19 10:38:04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배민 라이더를 초대해 배민커넥트의 주요 라이더사업에 관해 토론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 라이더 모임’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고 배달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고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배민커넥트와 라이더 간의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리는 라이더가 배달현장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배민커넥트에 반영됐으면 하는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제휴서비스 발전방향 ▲필요한 제휴서비스 ▲라이더안전을 위한 배민커넥트 기획활동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긍정사례 등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배달수단, 주요, 정비, 금융, 여행, 의료 등 다양한 종합 제휴서비스혜택 ‘배-네핏(배민케넉트 베네핏)’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헬멧, 탑박스, 블루투스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배달용품 공구장터’ 이벤트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가 장기적으로 배달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이날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지원 및 제휴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