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95만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3만6,641개와 비교하면 11.91%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연구소에 따르면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557 미디어지수 621,982 소통지수 879,506 커뮤니티지수 671,855 사회공헌지수 158,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9,1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36,796과 비교해보면 16.4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하나금융지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0% 하락, 브랜드이슈 22.08% 하락, 브랜드소통 5.85% 하락, 브랜드확산 18.63% 상승, 브랜드공헌 23.1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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