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스는 지난 9일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을 발매하고,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곡 ‘청춘에게(Youth2Youth)’ 컴백 무대를 펼쳤다.
‘청춘에게’는 올해로 멤버 전원 성인이 된 이펙스가 청춘으로서 또 다른 청춘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로 채운 청춘가다.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펙스의 섬세한 표현력이 성장한 음악성을 보여준다. 후반부 또래 혼성 합창단과 함께한 합창 구간도 벅찬 감정선을 고조시킨다.
음악방송에서 이펙스는 ‘청춘에게’로 서사를 녹인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파워풀한 군무부터 서로 감정을 주고받는 페어 안무까지 드라마틱한 무대 구성이 돋보였다. 두 손을 베고 꿈꾸는 듯한 포인트 안무 ‘봄잠댄스’와 기지개를 켜는 동작 등이 중독성을 더했고, 성숙해진 전달력, 완연한 봄기운을 자아내는 청량한 비주얼도 이펙스만의 진솔한 청춘 감성에 몰입하게 했다.
이 외에도 이펙스는 ‘청춘에게’ 안무 연습 영상, 댄스 챌린지를 공개하며 화제성을 잇고 있다. 또한 ‘수트댄스’, ‘월라이브’ 등 콘텐츠에 출연해 다채로운 버전의 ‘청춘에게’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월라이브’에서는 커플링곡 ‘Breathe in Love’(브리드 인 러브) 퍼포먼스 풀 버전도 공개됐다. 이펙스는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을 에너제틱하고 역동적인 동작으로 표현했다. 중독적인 챈팅과 비트에 맞춘 힙한 움직임도 ‘청춘에게’와 다른 매력을 전했다.
‘청춘에게’와 ‘Breathe in Love’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8곡이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에 수록돼 이펙스의 믿고 듣는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다. 이에 이번 정규 1집은 베트남 1위를 비롯한 7개 지역 톱 앨범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청춘에게’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펙스는 계속해서 다양한 음악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청춘에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