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김치찌개라면’ 하루 만에 3만 개 판매

최효경 기자

2024-04-10 10:50:00

사진=BGF리테일 제공
사진=BGF리테일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이달 선보인 백종원 김치찌개라면이 출시 하루 만에 3만 개가 팔렸다고 10일 밝혔다.

CU는 최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K-라면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메인으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함께 레시피를 개발해 차별화 상품을 만들었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은 토핑 중 김치가 62%나 들어가 김치찌개의 깊은 맛을 최대로 구현했으며, 꼬들한 사리면으로 라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CU는 도시락을 시작으로 백종원 대표와 꾸준히 편의점 차별화 상품을 출시해 왔으며 최근에는 라면으로도 그 영역을 확대 중이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 역시 지난해 1월 출시한 백종원 고기짬뽕에 이어 CU가 백종원 대표와 협업한 두 번째 상품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에서 저렴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로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나며 업계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에 더욱 힘을 싣고 있는 중”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과 니즈에 맞춘 제품을 기획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 등 전문가들과 함께 CU만의 상품 라인업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