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8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강지용 기자

2024-02-27 14:50:00

서정규 에쓰오일 국내영업본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와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에쓰오일 제공
서정규 에쓰오일 국내영업본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와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에쓰오일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6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8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며 “에쓰오일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8년 연속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 하에서 정유·석유화학·윤활이 조화되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에너지 트렌드를 예측한 선도적인 시설투자, 고객중심의 창의적인 브랜드마케팅,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인재양성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성장해 왔다.

석유화학사업 확대 및 수소 등 신규 사업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투자 ‘샤힌(Shaheen) 프로젝트’는 회사의 수익 구조를 탄탄히 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밖에도 에쓰오일은 탈탄소 로드맵에 따른 탄소배출 감축, 사회공동체와 함께하는 CSR 활동, 투명한 윤리경영체제 구축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아시아지역 정유사 중 유일하게 14년 연속 ‘DJSI World 기업’에 포함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고객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고, 고객 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라는 원칙 하에서 체계적으로 브랜드를 관리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중심으로 카드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세일즈 프로모션, 서비스·품질관리 제도 등 차별화된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