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오케롯캐’는 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10만 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이는 기존의 타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 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다.
한편, 오케롯캐는 셀럽과의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